![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 겸 iM뱅크 은행장 [사진=iM뱅크]](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7/art_17576606921245_c6cfc4.png)
【 청년일보 】 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이 올해까지만 iM뱅크 행장 겸직을 맡고 내년부터는 회장직에 전념하기로 했다.
황 행장은 12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시중은행으로 자리 잡기 위해 그동안 그룹 회장과 iM뱅크 행장을 겸임해 왔는데,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만큼 전임자들 선례에 따라 물러나기로 했다. 지주와 은행 이사회에 행장 퇴임 의사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임기인 올해 말까지 은행장 임기를 마치고 앞으로 그룹 회장 역할에 집중하겠다. 앞으로 3개월에 걸쳐 새로운 은행장 선임을 위한 그룹의 '자회사 최고경영자 승계 프로그램'이 가동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iM금융은 업계 최고 수준의 투명한 지배구조와 공정한 경영승계 체계를 갖췄다. 이번 은행장 승계도 이런 원칙에 따라 객관적 기준과 공정한 절차를 철저히 준수해 역량과 자질을 겸비한 최적의 인재가 선임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iM금융그룹은 투명한 지배구조와 경영승계 체계, 인재육성 프로그램(HIPO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iM뱅크의 새로운 은행장을 선임한다. 그룹의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가동해 후임 행장 선임 절차를 밟게 된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