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선보이는 추석명절도시락과 즉석식. [사진=이마트24]](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9/art_17586770411227_03ed94.jpg)
【 청년일보 】 이마트24는 명절 대표 음식으로 구성한 ‘추석명절큰.Zip’도시락(6천900원)과 ‘추석보름달한판(5천900원)’을 이달 30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추석명절큰.Zip’도시락은 명절날 큰집에서 먹던 명절상을 도시락 하나에 압축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잡채, 불고기 등 명절 대표음식을 메인으로 하고, 동그랑땡, 닭가슴살두부전, 해물파전, 고추장새우볶음, 도라지, 시금치, 고사리, 햄감자채, 볶음김치 등 총 12가지 반찬으로 구성했다.
불고기 위에는 고추로 토핑하고, 밥위에도 검은 깨를 올리는 등 명절에 정성스럽게 차려낸 한상으로 구현했다.
‘추석보름달한판’은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명절 대표 음식으로 한판을 구성했다. 잡채, 불고기, 동그랑땡, 닭가슴살두부전, 김치전, 해물파전 황태채무침, 3색나물, 볶음김치 등으로 구성해 다양한 명절음식을 모두 맛볼 수 있다.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반찬으로만 구성해, 집에 있는 밥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명절 음식을 따로 준비하는 번거로움 없이 렌지업만으로 간편하게 명절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추석명절큰.Zip’도시락과 ‘추석보름달한판’이 귀향하지 않는 1인 가구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영민 이마트24 도시락 상품기획자(MD)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만 만나볼 수 있는 편의점 명절 도시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며 “특히 이번 추석은 연휴가 길어, 고향 방문이나 여행 후 휴식을 즐기는 고객들이 편의점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