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GS ALL 멤버십' 고객 록인 효과 입증"

등록 2025.09.29 15:27:53 수정 2025.09.29 15:27:59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GS리테일은 자사의 통합 멤버십 ‘GS ALL 멤버십’이 다양한 혜택을 기반으로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29일 평가했다.

 

GS ALL 멤버십은 GS25, GS샵, 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 브랜드의 포인트 적립 체계를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다.

 

고객은 어디서든 적립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3개 브랜드 중 적용된 가장 높은 등급 혜택을 나머지 2개 브랜드에서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GS리테일은 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기대하며 통합 GS ALL 멤버십을 도입했고 성과는 빠르게 나타났다. 론칭 7개월 만에 신규 가입자는 약 100만 명 증가했으며 멤버십 회원의 월평균 결제 건수는 기존 대비 15% 늘었다.

 

포인트 사용도 활발해졌다.

 

GS25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GS샵이나 GS더프레시에서 사용하는 교차 사용 패턴이 늘어나며 GS ALL 포인트의 사용률은 60%에 달했다. 특히 2개 이상 브랜드를 함께 이용하는 교차 구매 고객이 8% 증가해 단순 적립을 넘어선 브랜드 간 선순환 효과를 입증했다.

 

이 같은 성과는 멤버십의 장점과 고객 친화적인 마케팅 활동이 맞물린 결과라고 회사 측은 강조한다.

 

구체적으로 ▲전용 PLCC 카드인 ‘GS ALL 신한카드’ 첫 결제 시 최대 15만포인트 페이백 ▲GS Pay 결제 시 추가 적립 ▲‘우리동네GS’ 앱 친구 초대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이 뜨거운 고객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수 김범수와 협업한 GS ALL 멤버십 광고 콘텐츠는 SNS에서 조회 수 1천600만 뷰를 돌파하며 업계 단일 콘텐츠 기준 최고 흥행 성과를 기록했다.

 

GS ALL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이뤄지는 ‘우리동네GS’ 앱 사전예약 이벤트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크리에이터 잠뜰TV의 ‘픽셀리’ ▲인기 아이돌 NCT DREAM의 ‘아이돌 컴백 샌드위치’ 등 K-콘텐츠와 연계한 상품이 1020세대의 관심을 끌며 젊은 신규 회원 유입으로 이어졌다.

 

GS ALL 멤버십의 흥행은 GS Pay, 우리동네GS 앱과도 시너지를 내고 있다. 멤버십 활성화와 함께 GS Pay 가입자 600만명, 우리동네GS 앱 MAU 430만명 돌파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GS리테일은 앞으로 데이터와 AI 기반으로 멤버십 혜택을 고도화하는 한편, 금융·엔터테인먼트 등 생활 밀착형 제휴를 넓혀 고객 록인을 한 단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GS ALL 멤버십은 GS리테일의 다양한 브랜드를 하나로 연결해 고객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든 통합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폭넓은 제휴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국민 모두가 보유하고 싶은 대표 멤버십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