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오는 21일부터 2월 3일까지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KB ART 갤러리’에서 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 ‘스타프렌즈 찐팬 인증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현재 진행 중인 스타프렌즈 특별 기획전 ‘옛날 옛적 어느 별 이야기(Once upon a time: The Tale of a Star)’와 연계, 전시 관람객이 캐릭터 콘텐츠를 가까이서 체험하고 수집하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방문객은 전시장 내 비치된 총 16종의 캐릭터 일러스트 이벤트 엽서 중 8종 이상을 수집한 후, 이를 인증한 사진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성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전시 작품 액자, 스타프렌즈 캐릭터 봉제 인형 등 한정판 굿즈를 총 30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엽서에는 '어린왕자', '피노키오', '셜록 홈즈' 등 세계 명작 동화와 소설 속 주인공으로 재해석된 스타프렌즈 일러스트가 담겨 있다. 배포는 하루 200매씩, 총 2,800매 한정으로 진행되며, 일부 일정에는 전 종류를 한 번에 수집할 수 있는 ‘스페셜 데이’도 운영된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오프라인 전시와 체험형 참여를 결합해 고객들이 스타프렌즈 세계관에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문화예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금융은 국내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키아프(Kiaf), 화랑미술제 ‘ZOOM-IN’ 등 신진 작가 특별전 후원과 KB스타뱅킹 기반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