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의 힘’...이마트24, 채소·과일 매출 급증

등록 2020.04.16 10:20:34 수정 2020.04.16 15:01:41
정재혁 기자 hyeok@youthdaily.co.kr

이달부터 농협브랜드 상품 9종 판매..과일·채소류 매출 상위권 차지

 

【 청년일보 】 이마트24가 농협상품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부터 농협브랜드 상품 9종 판매를 시작하면서 채소·과일 등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달 1일부터 13일까지 채소·과일 상품군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채소 269.7%, 과일 204.7%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지난 2월 농협경제지주와 ‘우리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달부터 대표적인 구근 채소인 고구마, 감자, 양파와 제철 과일인 대저토마토, 방울토마토, 감귤을 비롯해 신선계란 2종, 대패삼겹살 등 총 9종의 농협브랜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이와 관련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1월~3월까지 채소·과일 매출이 전년대비 각각 174%, 167% 증가한 것을 감안하면, 농협브랜드 상품 판매를 시작한 4월에는 약 40~90%p 증가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각 상품군에서도 농협브랜드 상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과일류 중에서는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바나나(민생2+3바나나)와 사과(2+2못난이사과)에 이어 농협브랜드의 제주감귤, 대저토마토, 방울토마토가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채소류에서도 청양고추(5~6입/봉), 실속형대파, 깐마늘 다음으로 농협브랜드의 꿀고구마, 양파(2입), 수미감자가 매출 베스트5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계란, 대패삼겹살 등 농협브랜드 상품들은 모두 각 상품군에서 1, 2위를 차지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믿을 수 있는 농협이 제공하는 우리 농산물을 가까운 이마트24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고객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 “농협브랜드 상품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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