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르노삼성자동차의 대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뉴 QM6가 출시 이후 18일간 총 2790대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뉴 QM6는 작년 6월 출시한 더 뉴 QM6에 이은 두 번째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르노삼성차는 지난 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뉴 QM6가 23일까지 총 2790대가 판매돼 작년 출시 모델 실적보다 73% 증가된 기록을 세웠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상위 트림(등급)인 RE 시그니처와 프리미에르 라인을 선택한 고객이 전체 구매 고객의 44%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중에서 국내 유일 LPG SUV인 뉴 QM6 LPe 모델에 새롭게 추가한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 라인을 선택한 고객 비율은 약 11%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기존 GDe 프리미에르가 전체 비율에서 약 5% 정도를 차지하던 것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LPG모델의 경제성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프리미에르 라인이 추가로 경제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추구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으로 르노삼성차는 분석했다.
뉴 QM6는 퀀텀 윙으로 완성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등으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여기에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적용해 더욱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새로 적용한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와 동급 유일의 프레임리스 룸 미러는 세련된 인테리어 감각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프레임리스 룸 미러는 후방 시야를 한층 넓혀줘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한편, 후불 하이패스 사용이 가능해 더욱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은 “뉴 QM6의 최상위 트림을 선택한 고객 비율이 44%라는 것은 해당 모델을 기다려온 고객층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러한 추세라면 12월에도 뉴 QM6 구매 고객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