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컴투스가 리얼 야구 게임 기대작 '컴투스프로야구V22'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컴프야V22는 컴투스가 20여 년의 야구 게임 제작 노하우를 집약해 개발한 고퀄리티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국내 대표 리얼 야구 게임 시리즈 '컴투스프로야구' IP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MZ세대를 겨냥해 캐주얼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는 컴프야V22의 출시에 앞서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예약 접수에 돌입했다. 사전예약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컴프야V22의 특징과 자세한 게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컴프야V22는 유저의 취향에 따라 가로와 세로 중 원하는 방향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자유로운 화면 전환을 지원한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UI를 최초로 도입해 다양한 각도의 화면과 한 손으로 조작 가능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3D 헤드 스캔으로 더욱 정교해진 선수 얼굴 표현부터 모션 캡처로 향상된 선수 움직임, 경기장의 열기를 담은 디테일한 그래픽, 정우영 캐스터와 이순철 해설로 구성된 국내 최고의 중계진까지 컴프야V22만의 압도적인 현실감이 특징이다.
실제 리그의 성적과 기록이 선수 카드에 반영되는 LIVE 콘텐츠도 적용된다. 전·후반기 리그 성적을 기반으로 선수 재평가 및 신규 카드가 출시되며, 육성된 선수의 능력치를 새 시즌 선수에게 계승하는 시스템도 향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 밖에 가장 결정적인 승부처에서만 게임을 플레이하는 하이라이트 모드의 실제 게임 영상도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컴투스는 컴프야V22 사전예약 신청자를 위한 풍성한 보상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각종 게임 아이템은 물론 누적 참여 인원에 따라 선수 카드 선택팩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갤럭시 S22 울트라·쏘카 이용권·S오일 주유권 등의 경품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사전예약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친구 초대 이벤트와 나와 케미가 맞는 야구선수를 찾아주는 야구 성향 테스트를 진행한다.
한편, 컴투스는 브랜드 페이지의 광고 티저 영상을 통해 컴프야V22의 광고 모델을 암시했다. 한국 야구의 레전드를 모델로 활용해 야구에 대한 진심으로 만들어진 컴프야V22를 소개하는 광고 캠페인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