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KB증권은 2일 보안업체 SK쉴더스(9~10일)와 국내 기업 앱 마켓 원스토어(12~13일), 공모주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테이터 자산 연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은 은행, 카드, 보험, 금융투자(증권)의 금융거래 정보부터 전자상거래, 통신 등 생활금융 영역까지 다양한 자산을 연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한 번에 자산정보를 확인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KB증권은 2분기 IPO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합 보안업체 SK쉴더스(9~10일)와 국내 기업 앱 마켓 원스토어(12~13일) 공모주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공모주를 청약하는 고객 대상으로 12일까지 마이데이터 자산을 연결(KB증권 외 은행·카드·증권 타금융기관)하면 청약 우대요건 1.2배를 적용한다.
해당 우대요건으로 청약한도 120%까지 청약이 가능하게 된다. 공모주 청약 우대요건을 받으려면 청약일 하루 전날까지 마이데이터 자산연결을 완료하고 유지해야 한다. 기존에 자산을 연결한 고객도 1.2배 우대요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이후에도 자산연결을 유지하면 향후 공모주 청약에서도 동일하게 우대요건이 적용된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 기간 내에 최초로 마이데이터 자산을 연결한 고객에게는 국내주식쿠폰 1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기존에 마이데이터에 가입만하고 자산을 연결하지 않은 고객도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를 통해 지급된 국내주식쿠폰은 KB증권 MTS ‘M-able(마블)’또는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국내주식(단, K-OTC 제외) 1만원 이상 매수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지급일로부터 30일 내에 사용 가능하다.
장승호 디지털혁신본부장은 “공모주 청약 고객들이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주체적이고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며, “KB증권 마이데이터만의 쉽고 편한 UI/UX와 차별화된 투자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