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DB생명(대표 김영만)은 지난 9일 본점 DB금융센터에서 '제9기 소비자패널'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9기 소비자패널은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여성,남성,MZ세대 등을 포함해 구성했다. 오프라인 패널 외에 온라인 패널도 운영한다.
소비자패널은 DB생명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을 만들고 제대로 판매(완전판매) 하는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DB생명 김영만 사장은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소비자패널의 제언이 큰 역할을 해왔지만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소비자의 눈높이에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된다”라고 말하며, “올해에는 소비자중심경영 역량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현장의 완전판매 및 상품 경쟁력 제고 측면에서 점검해 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