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착수

등록 2024.07.18 12:57:02 수정 2024.07.18 12:57:35
신정아 기자 jashin2024@youthdaily.co.kr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업무 '원 솔루션' 구축 예정

 

【 청년일보 】 DB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 체계 강화를 위해 통합 관리가 가능한 업무 체계 구현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0일 열린 착수 보고회에는 수행사로 선정된 ㈜WIGO 고영률 대표와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 김영 본부장, IT본부 김주엽 본부장 등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DB생명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내부통제 운영·점검 체계를 시스템화하고,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협의회 운영, 제도 개선, 사전협의, 민원·분쟁 및 VOC, 소비자보호 활동 등의 흩어져 있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모든 업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원 솔루션(One Solution) 기반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DB생명 관계자는 “소비자보호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선진화해 더욱 실효성 있는 소비자보호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 업계의 선두로 거듭나 금융소비자보호 중심에 자리잡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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