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ABL생명은 사내 방송팀에서 자체 제작한 고객 맛집 소개 프로그램인 '맛따라, 고객따라' 북어식당편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맛따라, 고객따라'는 리포터가 ABL생명 고객이 운영하는 식당을 찾아가 메뉴 속 여러 음식을 직접 맛보고 소개하는 시리즈 영상물이다. 코로나19와 경기침체 등 녹록치 않은 경제환경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자영업자를 응원하는 동시에 FC(보험설계사)의 영업활동에도 도움을 주려는 기획의도가 깔려있다.
이 영상은 인터뷰 형식으로 제작돼 음식 뿐만 아니라 식당 추천 이유, 고객으로 인연을 맺게 된 계기 등 FC와 식당 사장간의 여러 사연들도 함께 엿볼 수 있다.
이번 북어식당편은 충청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북어마당'이 소개됐다. 이 식당은 충청지역단 청주지점 양정숙 FC의 고객이 운영하는 북어 전문식당으로 북어찜, 북어구이, 황태해장국 등이 대표메뉴며 사장이 통북어를 직접 손질하고 포를 떠 하루 숙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숙성된 북어에 아삭한 콩나물, 기다란 밀떡 등이 비법양념장과 어우러져 요리된 북어찜은 부드럽고 담백하면서도 북어 속살의 탱탱함을 느낄 수 있어 일품이다.
ABL생명 관계자는 "경주, 상주, 인천, 통영, 청주 등 전국 각지를 돌며 ABL생명 고객의 가게를 소개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더 나은 삶(A Better Life)'을 응원하고 FC들의 영업을 지원하기 위해 ABL생명 고객의 숨겨진 맛집들을 찾아 유튜브에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