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인터넷보험이 ‘(무)인터넷나를위한5대미니암보험’을 지난 1일 출시했다. [사진=ABL생명]](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10831/art_16278702212528_bf8e29.jpg)
【 청년일보 】 ABL생명의 온라인채널 보험 브랜드인 ABL인터넷보험은 발생빈도가 높은 암에 대해 낮은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는 ‘(무)ABL인터넷나를위한5대미니암보험’을 지난 1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각종 수수료를 줄여 커피한잔 정도의 부담 없는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소액보험(미니보험)이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ABL인터넷보험 웹사이트에 접속해 쉽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무)ABL인터넷나를위한5대미니암보험은 위암, 폐암, 간암, 췌장암, 담낭·담도암 진단 시 보험금을 지급한다.
만기까지 보험료 변동이 없는 비갱신 보험으로 1종 1년 만기형과 2종 10년 만기형으로 구성돼 있다. 1년 만기형은 보험료를 일시납으로, 10년 만기형은 전기납, 5년납, 일시납 중 선택해서 납부하면 된다. 보험료가 낮기 때문에 일시납도 부담이 없다.
김종문 ABL생명 e-Business부장은 "낮은 보험료로 부담없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지만 발생 빈도가 높고 치사율이 높은 암들로 보장을 제공하기에 가성비와 활용도가 높다"면서 "MZ세대 등 실속파 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