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일보】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내달 국내 출시를 앞두고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직접 햄버거 조리를 체험했다. 최고급 서비스를 국내에 선보이겠다는 김 본부장의 의지가 담겼다는 분석이 나온다.
9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김 본부장은 지난달 24∼25일 홍콩 내 주요 파이브가이즈 매장 두 곳에서 진행된 현장실습에 참여했다.
김 본부장은 실습 기간 일반 직원과 마찬가지로 붉은색 유니폼에 앞치마를 두르고 재료 손질부터 패티를 굽고 토핑을 올리는 조리 과정까지 서비스 전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주재료인 패티의 품질과 조리 과정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파이브가이즈는 주방에 냉동고와 타이머, 전자레인지 등을 두지 않고 신선한 재료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김 본부장은 높은 수준의 동일한 맛을 내기 위해 조리법을 여러 차례 반복해 연습하고 품질을 점검하는 현장을 지켜보며 한국 파이브가이즈에도 '정성'을 주문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브랜드 도입 전반을 주도한 책임자로서 서비스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출시 후 국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화갤러리아는 내달 서울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에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인 강남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강남점은 2개 층 618㎡(184평) 규모에 150여개 좌석을 갖췄다.
파이브가이즈는 2000년대 초 가맹사업을 시작한 뒤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으로 글로벌 매장을 넓혀왔고,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에 이어 한국이 5번째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