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봄맞이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생활'의 '모임' 서비스에서 운동 모임 가입자를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실제로 당근은 활동하기 좋은 계절 3월에 접어들면서 동네생활 운동 모임 가입자수가 전월 대비 20% 증가하며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개설된 운동 모임 수도 동기간 15% 상승했다.
'운동 모임 맛집 = 당근'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야외 운동 모임을 하고 싶지만 방법을 잘 모르거나, 가까운 동네 운동 모임들을 쉽고 빠르게 찾고 싶은 이용자에게 정보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 방식은 당근 앱에서 '운동'을 검색하고 '동네 운동 맛집, 당근 모임'을 클릭한 뒤, 이벤트 상세 페이지에서 모임 가입하고 선물 받기를 클릭하면 된다.
4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당근 모임을 1개 이상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단, 모임 가입 후 활동하지 않거나 당첨자 발표일 이전에 가입 모임에서 탈퇴시 경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 운동 활동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9'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22일 당근 앱과 개별 알림을 통해 안내된다.
당근 모임은 지난해 10월 전국으로 서비스 확대 오픈 한 뒤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운동, 맛집·카페 투어, 산책, 스터디 등은 물론 위스키 마시기, 시장 투어, 보드게임 등 이색 취미를 함께 하는 모임들까지 동네 이웃들과 주제별로 자유롭게 연결되고 있다.
모임을 통해 지역 공동체 교류도 활발해지고 있으며, 보다 쉽고 편하게 모임을 개설하고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진겸 당근 그룹플랫폼팀장은 "따뜻해진 날씨에 야외 운동을 결심하는 이웃들이 이번 참여 이벤트를 통해 내 주변의 좋은 운동 모임들을 많이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들이 관심사를 기반으로 연결되고, 즐거운 일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당근 모임은 동네생활 탭에서 이용 가능하다. 상단의 '모임 둘러보기'로 들어가면 최근 새로 생긴 동네 모임들을 볼 수 있다.
운동, 스터디, 가족·육아, 반려동물, 봉사활동, 음식, 투자·금융, 문화·예술, 인문학·책, 게임, 음악, 공예·만들기 등 주제별로 모집 중인 모임들을 확인할 수 있어 생활 속 교류가 가능하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