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글로벌 인기 음료 '플랫 화이트' 본격 판매 개시

등록 2024.04.22 16:52:26 수정 2024.04.22 16:52:26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4월 23일부터 글로벌 스타벅스 인기 음료인 진한 풍미의 '플랫 화이트' 도입
부드러운 리스트레토 샷 활용해 커피 본연의 풍미 느낄 수 있는 클래식 커피
고객·파트너 품평회에서도 진한 커피·부드러운 우유의 조화로 긍정적인 평가
4월 23일부터 5일간 스타벅스 골드 회원 대상 별 2개 추가 증정 행사 진행

 

【 청년일보 】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3일부터 '플랫 화이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커피 라인업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고 22일 밝혔다.


'플랫 화이트'는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인기 있는 음료로, 국내 고객 니즈가 꾸준함에 따라 한국에서도 선보이게 되었다.


'플랫 화이트'는 일반 에스프레소 샷에 비해 짧은 시간 빠르게 추출하는 리스트레토 샷을 이용한다. 


톨 사이즈를 기준으로 일반 에스프레소 1샷으로 제조하는 카페 라떼와 달리 플랫 화이트는 리스트레토 2샷을 활용해 원두의 풍미는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따뜻한 음료로 즐길 경우 숙련된 바리스타를 통해 만들어진 부드러운 밀크폼을 화이트 닷(흰색 점 모양의 라떼 아트)으로 마무리했다. 


플랫 화이트 출시 전 진행된 고객 및 파트너 대상 품평회에서도 커피와 우유의 조화와 고소하고 깔끔한 맛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스타벅스는 이번 '플랫 화이트' 출시를 기념하여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플랫 화이트를 결제 시, 별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개점 25주년을 맞은 스타벅스 코리아는 현재 약 70여종에 이르는 커피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원두인 에스프레소 로스트를 활용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등 에스프레소 커피를 비롯해 2019년부터는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에서 50%만 로스팅 된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아시아 지역 최초로 도입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콜드 브루, 디카페인, 리저브, 브루드 커피 등 원두와 추출방법에 따라 취향에 맞는 커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새롭게 출시되는 플랫 화이트가 커피 본연의 맛에 충실한 커피를 선호하는 고객분들께 선택지가 될 수 있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스타벅스를 통해 폭넓은 커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음료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