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스타벅스 플래너가 디지털 옷을 입고 새로운 변화를 예고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태블릿 및 디지털 기기 활용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플래너 출시 22년만에 처음으로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이며 e-프리퀀시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간다.
스타벅스는 11월 1일부터 플래너 3종과 포터블 램프 4종, 캘린더 1종 등 총 8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플래너는 2003년 첫 출시 시작 이후 매년 출시 때마다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는 점차 다양해지는 라이프 스타일과 스마트한 일정 관리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겨울 e-프리퀀시 최초로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인다.
디지털 플래너는 e-프리퀀시 완성 후 플래너를 예약 및 수령한 고객 대상으로 추가 증정된다.
플래너 수령 고객은 언제 어디서든 일상을 기록하고 내부 구성을 꾸밀 수 있는 디지털 플래너와, 스타벅스 고유의 디자인과 아날로그 감성을 담아 사용할 수 있는 플래너 중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상황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는 글로벌 필기 앱인 '굿노트(Goodnotes)'와 협업했다.
플래너 커버는 3종 중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으며, 월별, 주별로 일정 관리를 할 수 있는 페이지와 일상 기록이 가능한 프리노트 페이지, 새해 목표 계획과 달성을 관리할 수 있는 만다라트 페이지를 준비했다.
또한 스타벅스에서의 경험을 담을 수 있도록 나만의 스타벅스 음료와 매장을 기록하는 페이지 등 내부 구성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월간 페이지의 경우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여 일정을 기록할 수 있으며, 디지털 플래너의 장점을 살려 개개인의 사용 루틴에 따라 불필요한 내지는 삭제하고 원하는 내지는 무한으로 재생성해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 플래너를 꾸밀 수 있는 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음료와 푸드 이모티콘, 메모지 등으로 구성된 스티커북도 제공해 나만의 플래너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단, 스티커북은 iOS 기기에만 추가 제공)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는 플래너 수령 후 스타벅스 앱 e-프리퀀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년 1월 7일까지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플래너 수령 개수에 상관없이 SR 회원 ID 당 1개씩 증정된다. 보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스타벅스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지난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이렌 오더 혹은 매장에서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8종의 증정품 중 1종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미션 음료는 토피 넛 라떼, 골든 캐모마일 릴렉서 등 크리스마스 시즌 신규 음료 5종과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가 포함되며, e-스티커 적립 및 증정품 예약은 12월 31일까지 스타벅스 앱 내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증정품은 한정 수량 제작되어 매장별, 일자별 선착순으로 예약 및 증정되며, 준비된 모든 품목의 물량이 소진될 경우에는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3장으로 대체 지급된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