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인절미의 만남"…스타벅스, 이색 특화 음료 인기

등록 2024.06.25 09:36:03 수정 2024.06.25 09:36:03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더북한산점·대구종로고택점 등 5개 매장에서 판매하는 스페셜 스토어 특화 음료 인기
전통 음식을 활용한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인절미 크림 라떼 등 MZ 마음 사로잡아
더북한강R점 창밖으로 보이는 북한강의 경관을 형상화한 '리버 피치 피지오' 판매

 

【 청년일보 】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5월 30일 선보인 스페셜 스토어 전용 특화 음료가 전통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 음료로 젊은 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타벅스의 스페셜 스토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지역 특색을 매장에 접목시켜 기존 매장과 차별화한 특색 있는 매장이다. 


이에 스타벅스는 스페셜 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더북한산점)', '여수 바다 자몽 피지오(더여수돌산DT점)' 등과 같이 특화 음료를 선보인 바 있다.


새롭게 출시한 음료는 4개 매장(더북한산점, 더양평DT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에서 판매하는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 '인절미 크림 라떼'와 더북한강R점에서만 판매하는 '리버 피치 피지오'까지 총 3종이다.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는 막걸리 향 크림 위 쌀 토핑의 조합이 돋보이는 비알코올 커피 음료다. 


중, 장년층이 등산 후 즐기는 막걸리 문화가 최근 MZ 세대까지 확장된 것에서 착안해 개발한 음료다.


함께 선보인 '인절미 크림 라떼' 역시 전통 간식인 인절미를 활용했다. 크림과 콩고물이 얹어진 커피가 쫀득한 식감의 젤리와 어우러진다.


스타벅스가 두 음료를 구매한 고객들의 연령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20~30대의 구매 비중이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는 73%, 인절미 크림 라떼는 65%에 달할 정도로 높게 나타났다. 


전통 음식을 트렌드에 맞게 활용했다는 점과 스페셜 스토어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희소성 있는 음료라는 점에서 MZ 고객층의 구매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이 외 더북한강R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 음료 '리버 피치 피지오'도 있다. 


고객의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특화 음료 3종은 매일 300잔 이상 판매되며 출시 한 달이 채 되지 않아 스페셜 스토어의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이명훈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촌스럽다고 여겨지던 전통 음식을 스타벅스 만의 방식으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스페셜 스토어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음료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