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기 음료 1위는?"…스타벅스, '프렌치 바닐라 라떼' 150만잔 판매 돌파

등록 2024.08.28 10:35:10 수정 2024.08.28 10:35:10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스타벅스 코리아 25주년 기념해 출시한 '프렌치 바닐라 라떼' 인기 급증

 

【 청년일보 】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출시했던 글로벌 스타벅스 인기 음료 '프렌치 바닐라 라떼'를 오는 9월 말까지 우선 연장해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7월 신규 프로모션을 통해 '프렌치 바닐라 라떼',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 '제주 팔삭 자몽 허니 블렌디드'를 비롯해 '런던 포그 티 라떼' 및 '올레아토 골든폼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with 헤이즐넛'까지 총 5종의 음료를 출시한 바 있다.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스타벅스 인기 음료와 국내 여름 베스트셀러 음료를 재해석해 선보인 이번 음료들은 해외에서 먼저 맛을 본 고객들의 입소문과 국내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으며 출시한 음료 대부분이 100만잔을 돌파했다.


특히 미국에서 출시했던 음료를 국내 버전으로 재해석한 '프렌치 바닐라 라떼'가 5종의 글로벌 인기 음료 중 가장 많은 150만잔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프로모션 기간 음료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제주팔삭 자몽 허니 블렌디드'와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가 약 100만잔으로 뒤를 이었다.


'프렌치 바닐라 라떼'는 톨 사이즈 기준 블론드 에스프레소 2샷과 프렌치 바닐라 풍미가 특징인 음료다.


연령대별로는 '프렌치 바닐라 라떼'를 구매한 고객의 약 51%가 20대와 30대로 젊은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스타벅스 회원 대상 음료 만족도 평가에서도 가장 많은 응답 수를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프렌치 바닐라 라떼' 단종 소식에 고객들의 상시 판매 요청이 이어지자 이례적으로 '프렌치 바닐라 라떼'의 판매 기간을 9월까지 연장하고, 현재 상시 판매 음료로의 전환을 검토 중에 있다.


시즌 한정 음료 출시 후 상시 판매로 전환된 스타벅스 인기 음료는 '자몽 허니 블랙 티',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이 있으며, '프렌치 바닐라 라떼'와 마찬가지로 고객의 판매 연장 요청을 수렴해 현재까지도 스타벅스 인기 음료로 판매 중이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끈 스타벅스 음료를 더 많은 고객들 즐기시기를 희망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토대로 다양한 고객 맞춤형 음료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