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NFT 보유 고객에 업사이클링 제품 증정

등록 2024.08.20 09:37:41 수정 2024.08.20 09:37:41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오는 29일까지 앱 통해 리워드 예약

 

【 청년일보 】 스타벅스 코리아가 NFT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스타벅스 앱을 통해 리워드 수령 예약을 진행한다.


NFT 에코 프로젝트는 올해 초 일상 생활 속 개인 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던 프로그램으로 스타벅스는 NFT 에코 프로젝트 당시 개인 컵 이용 횟수에 따라 'BASIC NFT', 'CREATIVE NFT', 'ARTIST NFT'로 구성된 스타벅스 NFT 3종을 발행한 바 있다.


단순NFT 발행에 그치지 않고 스타벅스는 친환경 활동에 동참해준 NFT 보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에 업사이클링 선물을 증정하게 됐다.


우선 CREATIVE NFT 보유 고객은 예약 후 9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예약한 매장에 방문해 '커피박 트레이'를 수령하게 된다. 


커피박(커피 찌꺼기) 트레이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수거된 커피박이 포함된 제품으로 한 개당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12잔 분량의 커피박이 사용됐다.


ARTIST NFT 보유 고객은 9월 19일부터 25일까지 예약 접수한 매장에 방문해 '원두팩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받아갈 수 있다. 


해당 파우치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수거된 커피 원두 팩 1만여개를 재활용한 것으로 사회적 기업인 '우시산'에서 제작됐다.


아울러 BASIC NFT 보유 고객은 9월 3일 텀블러 이용 시 무료로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에코커피쿠폰'이 스타벅스 앱에 자동으로 발행된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고객의 개인 컵 이용을 독려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에코별 추가 증정 혹은 음료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10일에는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별 하나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일(1)회용 컵 없는(0) 날' 캠페인을 지난 2018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들이 효과를 보이며 스타벅스에서는 매년 개인 컵 이용 건수가 해마다 두 자릿수 수준으로 크게 늘고 있다. 올해(1~7월)에만 이미 역대 최고치인 1천890만건을 넘겼을 정도다.


최근 3년간 스타벅스의 연간 개인 컵 이용량을 살펴보면, 지난 2021년 2천190만건이던 수치가 이듬해 2천530만건으로 증가했고, 지난해에는 2천930만건을 기록하며 해마다 역대 최고 수치를 갱신하는 가파른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추이가 지속된다면 올해는 처음으로 연간 개인 컵 이용량이 3천만건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김지영 스타벅스 코리아 ESG팀장은 "개인 컵 이용에 참여해 NFT를 받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업사이클링 선물을 준비했다"며 "스타벅스가 진행하는 개인 컵 이용 장려 캠페인이 고객에게 유인책이 돼 지금처럼 매년 텀블러 이용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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