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국내산 감자와 고구마를 원물 그대로 담은 원물 스낵 '순감자칩·순고구마칩'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칼로리, 지방, 염분 등의 성분 함량을 낮춘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를 선호하는 경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끼니 사이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류도 원료와 영양성분을 따져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올가의 '우리밀 약과', '우리쌀 전병' 등을 포함한 전통 스낵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131%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에 올가는 원물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순감자칩·순고구마칩'을 선보이고 원물 스낵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순감자칩'은 두백 감자를 현미유에 튀겨 만든 제품이다. 생산량이 적은 국내산 두백 감자를 선별해 사용했다.
제품 한 개 기준으로 감자는 91% 이상, 소금은 0.1g 미만으로 함유해 짠맛을 덜어낸 저염 감자칩으로, 칼로리를 190kcal로 낮췄다.
'순고구마칩'은 국내산 꿀고구마를 껍질째 슬라이스해 고구마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원물 칩이다. 국내산 고구마를 소금물에 살짝 씻어 현미유에 튀겨 만들었다.
고구마, 소금물, 현미유 오직 3가지 원료만을 사용했으며 자동 탈유 시스템을 적용해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고 칼로리도 195kcal로 낮췄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송예진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원물 그대로의 맛을 살린 '순감자칩·순고구마칩'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국산 과일·채소 등을 활용한 원물 스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