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풀무원이 대체육 런천미트 제품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풀무원은 30일 2023년 설을 맞아 선물세트 형태로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 선물세트' 선보인다고 밝혔다.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는 식물성 대체육 신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익숙하게 즐겨 먹는 캔 타입의 런천미트 맛을 구현했다. 풀무원은 이를 통해 본격적으로 국내 대체육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는 결두부로 만든 식물성 텐더인 'LIKE텐더'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LIKE 대체육' 라인업의 제품이다.
'LIKE런천미트'는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 Textured Vegetable Protein)'을 가공해 풀무원만의 기술력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햄의 감칠맛과 탄력을 구현했다.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풀무원의 최소 첨가물 원칙을 적용했다.
풀무원은 자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캔햄 제품을 선택할 때 중시하는 요소가 맛과 식감, 나트륨 함량, 식품첨가물 성분임을 확인하고 이 조건을 모두 충족하기 위해 오랫동안 연구하여 이번 신제품을 내놓게 됐다. 특히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아질산나트륨(발색제) 등 대표적인 식품첨가물을 넣지 않고 다른 첨가물 사용 역시 최소화한 것도 차별화 요소다.
또한 풀무원이 식물성 원료만으로 구현한 LIKE런천미트의 고기 입자는 풀무원의 독자적인 TVP 조합 기술력과 노하우를 발휘해 여러 번 씹어도 탄력성을 갖는다. 씹히는 식감 없이 단번에 잘게 부서지는 특징을 대체육의 단점으로 꼽는 소비자들 의견을 반영해 이를 충분히 보완했다.
강예원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PM(Product Manager)은 "지난달 개최한 팝업스토어 '지구식단플랜트바'에서 선보인 식물성 런천미트를 넣은 무스비(주먹밥)가 좋은 반응을 얻어 유통MD들을 중심으로 식물성 런천미트 제품화 요청이 이어져 상온 캔 타입의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