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소다부터 토마토 발포주까지"…GS25, 신개념 주류 3종 출시

등록 2024.08.27 14:31:27 수정 2024.08.27 14:31:39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GS25는 신개념 주류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GS25는 오는 29일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오직 25일 동안만 판매하는 한정판 라거맥주 ‘25일 맥주’를 출시한다. 일반적으로 맥주의 품질 유지기한은 12개월에서 18개월로 긴 편이지만, ‘25일 맥주’는 생산일로부터 단 25일 간만 판매된다. 

 

맥주가 신선할수록 더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가장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개발됐다고 회사 측은 부연한다.

 

또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한 제로 슈가 상품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까지 만족시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25일 맥주’는 5만 캔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며, 알코올 도수는 4%, 용량은 500ml이다.

 

같은 날 젤리가 들어간 '츄잉 하이볼 밀키소다'도 출시된다. 이 상품은 달콤하면서도 청량감 높은 소다맛 하이볼에 코코넛 젤리(나타데코코)가 들어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체 용량의 7% 이상이 코코넛 젤리로 채워져 있으며, 마시는 주류에 씹는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캔 뚜껑 전체가 열리는 풀 오픈 탭을 적용해 개봉 시 탄산과 함께 떠오르는 코코넛 젤리 알갱이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시각적인 즐거움도 제공한다. 알코올 도수는 3.5%, 용량은 355ml이다. 

 

마지막으로 9월 5일에는 맥주와 토마토주스를 섞어 마시는 칵테일 ‘레드아이’를 재현한 '토마토 발포주’가 출시된다. ‘레드아이’는 숙취로 빨갛게 된 눈과 칵테일의 색깔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약 200g 토마토 1개 분량에 해당하는 농축액을 사용해 토마토 본연의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전달하며, 탄산의 청량감과 보리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4%, 용량은 500ml이다. 

 

GS25는 이번 이색 주류 라인업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편의점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 잡아 주류 시장 내에서 새로운 개성과 트렌드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 상품기획자(MD)는 “최근 MZ세대(밀레니얼 및 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개성을 담은 새로운 주류 상품들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색적이고 혁신적인 상품들로 주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