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응대·서비스 운영 호평"…기아, 印 고객 만족도 1위 달성

등록 2024.09.10 08:59:44 수정 2024.09.10 09:07:26
이창현 기자 chlee3166@youthdaily.co.kr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 조사 고객경험지수 일반 브랜드 부문 1위

 

【 청년일보 】 기아는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가 현지시각 3일 발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는 ▲판매 경험 ▲서비스 경험 ▲상품 경험의 3개 분야에서 약 8천명의 고객이 응답했다.

기아는 3개 분야 중 판매 경험과 서비스 경험 2개 분야에서 각각 1위를 기록해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중 종합 1위를 달성했다.

특히 판매 경험 분야의 고객 시승 경험, 판매 직원의 고객 응대, 고객 관리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 서비스 센터 운영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아 인도법인 관계자는 "법인 설립 이래 고객중심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현장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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