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셀럽 릴레이 '라방' 이미지. [사진=G마켓]](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626/art_17509903455021_7a144f.jpg)
【 청년일보 】 G마켓은 오는 29일까지 라이브방송 기획전 '셀럽 릴레이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인기 셀럽들이 출연해 특가상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G마켓의 자체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 성과를 기념해 마련한 특별 기획전이다. G라이브는 지난 지난 2021년 4월 론칭 후, 총 3천600회 방송을 통해 누적 조회수 10억뷰를 달성했다. 회당 평균 시청자 수는 20만명으로, 4년 간 약 8천600억원의 누적 거래액을 기록했다.
행사는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매일 릴레이 형식으로 등장해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27일 오후 7시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엔조이커플이 '삼다수X오설록' 협업상품을 소개한다. 28일에는 개그우먼 정주리가 모두투어의 베트남 자유여행 패키지를, 29일에는 개그맨 김원훈이 출연해 불스원의 장마철 차량용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셀럽 출연에 따른 고객의 관심도 높다. 지난 24일 인플루언서 해리포터가 출연한 '일리윤X미쟝센' 방송은 2시간만에 97만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고, 25일 스타쉐프 여경래, 박은영이 출연한 ‘신선식품’ 편 역시 70만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라이브방송 알림 신청 고객 중 방송 별 20명을 추첨해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 페이지 속 셀럽의 손글씨 카드를 보고 누구의 글씨인지 맞추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손글씨 이벤트는 G라이브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G마켓 관계자는 “누적조회수 10억뷰 달성은 G라이브가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이룬 성과" 라며 "라이브방송의 장점인 실시간 소통과 몰입감 있는 쇼핑 경험을 살려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