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빌리지 청계광장점, FC바르셀로나 팬 몰입형 공간으로 재단장. [사진=제너시스BBQ]](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8/art_17518692435957_e4222d.jpg)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이하 BBQ 청계광장점)을 FC 바르셀로나 팬들을 위한 몰입형 공간으로 재단장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재단장은 단순한 테마 도입을 넘어, 매장 전체를 FC 바르셀로나 팬 '꾸레'(cule는 스페인어로 엉덩이라는 뜻으로, 과거 캄프누 경기장에서 관중들이 엉덩이를 내밀고 앉아 있는 모습에서 유래했으나 현재는 FC 바르셀로나 팬을 지칭)들의 요청을 반영해 공간을 구성했다.
매장 앞에 설치된 초대형 황금올리브치킨 트리를 FC바르셀로나 테마로 재단장했고, 내부는 클럽의 색채와 상징을 반영한 인테리어로 꾸몄다. 또한, 팬 인증샷 명소로 활용될 '바르셀로나 프레임' 포토부스도 설치돼 현장 경험을 강화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이번 FC 바르셀로나 선수단 방문을 기념해 '바르샤 성지순례' 테마를 담은 BBQ 청계광장점 방문 후기를 자사 그룹 인스타그램을 태그해 업로드한 충성 고객들 중 3명을 선정하고 다시금 초청했다.
이들은 BBQ 청계광장점에 재방문해 BBQ 친플루언서 및 뱀배서더(BBQ+Ambassador=Bambassador)들과 함께 매장 내외에서 사진 및 영상 콘텐츠를 촬영하고, 인터뷰에도 참여하는 특별한 기회를 가졌다.
BBQ는 FC바르셀로나와의 공식 협력 관계를 통해 오는 31일 열리는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의 메인 후원사로 참여하며, 총 3만석의 티켓을 고객에게 증정하는 '골든티켓 페스타'를 진행 중이다.
글로벌브랜딩전략실 관계자는 "청계광장점은 이제 단순한 매장이 아닌 FC 바르셀로나 팬들이 함께 응원하고 추억을 공유하는 브랜드 공간으로 거듭났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고객 참여를 넘어 브랜드와 팬 간의 감정적 연결을 확장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FC 바르셀로나 테마 공간으로 거듭난 청계광장점의 문화적 상징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