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바스티유데이' 행사에 설치된 BBQ 부스. [사진=제너시스BBQ]](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7394245385_c31472.jpg)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FKCCI, French‑Korean Chamber of Commerce & Industry) 최대 연례행사인 '2025 바스티유 데이(Bastille Day)'에 2년 연속 F&B(Food & Beverage) 부스로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4일, 한강 세빛섬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프랑스대혁명을 기념하는 자리로, 에어프랑스, 로레알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과 프랑스 대사관 등이 대거 참여했다.
필립 베르투(Philippe BERTOUX) 주한 프랑스 대사와 다비드-피에르 잘리콩(David-Pierre JALICON)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회장, 비즈니스 리더, 정부 기관 관계자, 문화계 인사, 그리고 한불 커뮤니티 구성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측의 공식 요청을 받아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참석자들에게 K-치킨을 선보였다.
BBQ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참석했을 때 참석자들의 엄청난 호응이 있었고 이에 올해도 부스 참여를 요청 받았다"고 설명했다.
BBQ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양념치킨', 자체 개발 음료 '레몬보이' 등 총 800인분을 제공했다. BBQ 치킨을 맛보기 위한 대기 줄은 30미터 이상 이어졌고 준비된 수량은 행사가 시작된 지 90분 만에 모두 소진돼 인근 지역의 BBQ 매장에 추가 주문을 내기도 했다.
제너시스BBQ 글로벌브랜딩전략실 관계자는 "한불 양국의 경제·문화 교류를 상징하는 국제 행사에서 BBQ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직접 소개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앞으로 미식의 나라 프랑스의 커뮤니티와 접점을 넓히고, K-푸드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