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라이더의 '따뜻한 선행'"…시민안점점검단 '우수 라이더', 지역 사회 기부

등록 2025.12.11 11:14:35 수정 2025.12.11 11:26:58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라이더 시민안전점검단 우수 제보자 윤희성·소정렬 라이더, 상금·자발적 모금액 기부
"평소 오가던 '대구 신망애원' 곧바로 떠올라"…"받은 만큼 지역 사회 환원하고 싶었다"
생필품·학습물품·겨울철 난방용품 등 실질적 용품 기부…"라이더 기부 문화 확산 기대"

 

【 청년일보 】 한국교통안전공단 도로 안전 시민점검단 우수 제보자로 선정된 두 명의 라이더가 상금과 자발적 모금액을 대구 보육원에 전액 기부했다.

 

이들은 수령한 상금과 자발적 모금액을 더해 생필품·학습 물품·난방용품 등을 마련, 어려운 이웃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물품을 준비해 보육원에 기부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0일 한국교통안전공단 '라이더 시민안전점검단' 우수 제보자로 선정된 윤희성·소정렬 라이더가 시민안전점검단 시상금과 자발적인 라이더들의 모금을 통해 구성한 지원 물품을 대구 지역 보육원인 신망애원(이하 신망애원)에 기부했다.

 

라이더 시민안전점검단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운영하는 공익 프로그램으로 도로 위 위험 요소를 라이더가 직접 제보해 개선하는 제도다.

 

라이더는 하루 평균 수십 km 이상을 주행하며 도로 상태를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접하는 만큼 실제 위험요인을 빠르게 발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두 라이더는 올해 꾸준한 제보와 정확한 신고로 높은 평가를 받아 300여명의 라이더 중 우수 제보자로 선정됐다.

 

기부에 앞장선 두 라이더는 평소 해당 보육원 근처를 자주 오가며 라이더 업무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라이더는 시상금을 수령한 직후 "받은 만큼 지역 사회에 되돌려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고, 배달 업무 중 여러 번 지나쳤던 신망애원이 자연스럽게 떠올랐다고 설명했다.

 

두 사람은 보육원 주변을 다니며 아이들이 뛰노는 모습을 종종 보았던 만큼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후 주변 라이더들에게 기부 취지를 설명하자 여러 라이더도 함께 기부 참여 의사를 밝혔고, 기부금이 빠르게 모이면서 물품 지원 규모가 확대됐다.

 

신망애원은 생필품·학습 물품·겨울철 난방용품 등 현재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한 물품 목록을 윤희성, 소정렬 라이더와 논의했다. 두 라이더는 목록을 확인한 뒤 직접 매장을 방문해 품목을 검토하고 품질과 용도를 비교해 최종 물품을 선정했다.

 

특히 두 라이더는 "아이들이 간식을 좋아한다"는 의견을 듣고 기본 물품 이외에 아이들을 위한 별도의 간식 상자까지 만들었다. 두 라이더는 "아이들이 기부물품을 통해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윤희성 라이더는 "도로 안전을 위해 활동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지역 사회와 더 가까워졌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에 따뜻한 온기를 더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소정렬 라이더는 "좋은 일을 하고자 하는 라이더들의 마음이 얼마나 끈끈한지 다시 느꼈다”며 "작은 도움이라도 모이면 누군가에게는 큰 위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건우 신망애원장은 "라이더분들이 도로 안전을 위해 애쓰는 걸 넘어 이렇게 아이들 생활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크다"며 "특히 필요한 물품을 직접 확인해 맞춰 준비해주신 점이 큰 도움이 됐고 이러한 선행이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