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 강화’ 우리은행, 고객 패널 제도 도입

등록 2020.05.15 14:31:11 수정 2020.05.15 14:31:22
정재혁 기자 hyeok@youthdaily.co.kr

‘우리 팬 리포터’ 1기 27일까지 15명 모집..분기별 간담회 참석해 아이디어·건의사항 제안

 

【 청년일보 】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고객 중심의 의사결정과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고객 패널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를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우리 팬 리포터’는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고객 불편사항, 제도개선 필요사항 발굴을 통해 다양한 제안 활동을 수행하는 우리은행과 고객 간 새로운 소통창구다.

 

이번 1기 고객패널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우리은행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관심 있는 수도권 거주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우리 팬 리포터’는 오는 12월까지 분기별 오프라인 간담회에 참여해 우리은행 상품, 서비스, 금융정책 등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우리 팬 리포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활동이 우수한 리포터에게는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지원방법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 새소식 또는 우리WON뱅킹 앱 → 새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2월 은행장 직속의 금융소비자보호그룹을 신설하고 CCO(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Chief Consumer Officer)를 그룹장으로 선임해 금융소비자보호 조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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