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키움증권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40달러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꾸준히 시행해 키움증권의 대표 이벤트가 된 40달러드림 이벤트는 신청만 하면 곧바로 고객 계좌에 지급되는 40달러로 고객의 미국주식거래를 지원해준다.
입금된 40달러로 40달러 이하의 주식을 매수하거나, 별도의 예수금을 추가해 40달러 이상의 미국주식을 매수할 수 있어 고객이 부담없이 미국주식을 시작하게 조력한다.
이벤트 대상은 비대면 계좌 고객 중 미국주식 무거래 고객 및 이벤트 시작일 기준 미국주식 3개월 휴면고객이다.
이벤트 신청 계좌로 입금된 40달러의 지원금은 신청일로부터 30일내 미국주식 매수금으로 사용해야하며 미사용 시 미사용 금액은 30일 이후 자동 출금된다. 또한 40달러 입금과 동시에 45일 동안 40달러만큼 인출이 제한되며 신청일로부터 45일 이후 손익금 환전 및 출금이 가능하다.
다만 해외주식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 손실의 위험이 있다. 또한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 가능하며 투자 전 설명을 청취해야 한다. 수수료 등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 ▲입고하고 거래하면 최대 30만원의 현금을 받을 수 있는 해외주식 입고이벤트 ▲총 상금 2,200만원의 해외주식 상시 실전투자대회를 진행 중이다.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저변을 넓히기 위해 해외주식 교육 세미나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해외주식 특화 기능이 탑재 되어있는 영웅문글로벌(HTS), 영웅문S글로벌(MTS) 거래시스템을 제공하고있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