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DB생명(대표이사 임승태)은 지난 19일 임승태 대표이사와 김희태 수석부사장 및 수상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 KDB다이렉트보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3월부터 약 두 달 간의 공모 및 심사 기간을 거쳐 KDB다이렉트보험 활성화를 위한 우수 아이디어와 실행안을 제시한 대상 및 우수팀을 시상하고, 수상팀들을 축하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2023 KDB다이렉트보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총 60개 팀이 지원했으며, 최종 PT심사에 선정된 10개 팀을 대상으로 영업, 마케팅, 상품, 홍보의 다양한 관점에서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선발, 총 5개팀에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영예의 대상은 ‘Z세대 공략을 위한 ㄱㄷㅂ 프로젝트’를 제안한 ‘프새조’팀이 선정됐으며, 상금 300만원이 수여됐다.
‘프새조’팀은 Z세대들이 보험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IMC 전략과 구체적인 실행안을 제시해 활용 가능성과 기획력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DB생명 임승태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재능과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수상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제안 사항들은 보험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활용 가능성 등을 적극 검토해 KDB생명의 잠재 고객이 될 MZ세대들에게 어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행안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