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의 장수 빙과 브랜드 '돼지바'가 패션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롯데웰푸드는 SNS 채널에서 돼지바 탄생 40주년을 기념하는 콘텐츠로 공개했던 '도야지바르송'을 실제 굿즈로 제작해 이벤트를 통해 팬들이 직접 만나볼 수 있게 했다고 24일 밝혔다.
도야지바르송은 '도야지(돼지)+바'와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느낌이 물씬 나는 '르송' 조합의 재치있는 네이밍으로, MZ세대와 재미있게 소통하기 위해 콘셉트만 준비된 가상의 브랜드였다.
티저 및 화보 공개 후 많은 소비자들이 도야지바르송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고, 이에 롯데웰푸드는 해당 의상을 소량 특별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도야지바르송이 공개한 굿즈는 돼지바의 특징인 세 가지 색상(브라운·화이트·레드)을 이번 가을 트렌드에 알맞게 재해석했다. 종류는 돼지바의 다크 브라운 컬러에 방수 기능이 더해진 실용적인 트렌치코트, 돼지귀가 장식된 귀여우면서도 감각적인 볼캡, 돼지발 모양에 딸기잼이 연상되는 레드 도트무늬의 타비슈즈 총 3가지다.
도야지바르송 패션 굿즈는 오직 이벤트 참여로만 얻을 수 있다. 돼지바와 함께 탄생 40주년을 축하하는 인증샷을 찍은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이벤트 참여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내달 24일까지며 10월 초 추첨을 통해 도야지바르송 의류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인스타그램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돼지바는 젊은 MZ세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 말에는 고객의 아이디어로 기획된 한정판 돼지바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는 공모전을 통해 모인 고객의 아이디어를 구현한 것이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도야지바르송 굿즈는 유명 의류 브랜드 수준의 공정 및 꼼꼼한 검수를 거쳐 완성도 높게 제작할 계획"라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소통으로 더욱 사랑받는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