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 소비자 편의 위해 '소비자포털' 오픈

등록 2019.07.14 12:17:48 수정 2019.07.14 12:17:48
길나영 기자 layoung9402@gmail.com

필요한 정보를 인터넷과 모바일로 확인 가능
9개 개 공시 항목 이미지와 차트로 구현

어려운 보험약관·용어 제안 센터. [사진=생명보험협회]
어려운 보험약관·용어 제안 센터 화면. [사진=생명보험협회]

 

[청년일보] 생명보험협회는 소비자 제공정보를 모아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소비자포털’ 사이트를 오는 15일부터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민원건수를 포함해 불완전판매비율,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등 9개 공시 항목을 이미지와 차트로 구현해 쉽게 볼 수 있게 만들었다.

또 알기쉬운 생명보험 안내자료 등 보험소비자가 알아야 할 보험 핵심 정보를 담았으며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를 신설해 소비자의 보험용어·약관 순화 참여를 유도한다.

이밖에 보험안내자료와 보험 웹툰 등 소비자가 쉽게 보험을 접하고 배울 수 있는 자료를 모았으며 본인의 보험 가입 내역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길나영 기자 layoung9402@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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