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B라이프생명은 법인보험대리점(GA) 소비자보호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GA 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날 열린 세미나에는 수도권 제휴 GA의 소비자보호 담당자, 민원 담당자, 내부통제 담당자 등 25명을 비롯해 기형서 KB라이프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최재형 GA본부 상무 등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KB라이프생명의 ‘금융소비자보호 종합 컨설팅’의 일환으로, 완전판매를 위한 협업구축 및 근원적 민원감축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KB라이프생명 소비자보호부는 ▲KB라이프생명 소비자보호 시스템 ▲VOC시스템 신규 오픈에 따른 민원처리 프로세스 안내 ▲최근 주요 민원 동향 등을 소개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보험상품의 건전한 판매문화 정착과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제휴 GA와의 소비자보호 세미나를 준비했다”며“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생명보험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