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서비스, 폭염·폭우 대비 배달파트너 안전 지원 강화

등록 2024.07.04 13:08:49 수정 2024.07.04 13:09:00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쿠팡이츠서비스(이하 CES)는 여름철 폭염·폭우 대비 배달파트너들의 안전 운행을 위해 생수 지원, 여름철 안전운행 캠페인 등 다각도의 지원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CES는 전국의 모든 배달파트너 대상 약 30만병의 생수를 지원한다. CES는 이날 경기도 지역 쉼터에 생수와 이온음료, 포도당 캔디 등 폭염 대비 지원 물품을 전달했다. 경기도 지역 쉼터를 시작으로 전국 55여개 배달파트너 쉼터에 폭염 대비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편의점에서 교환 가능한 생수 쿠폰을 배달이력 조건을 충족하는 배달파트너들에게 제공하는 등 추가 지원도 시행할 예정이다.

 

전국에 있는 배달파트너 쉼터는 이용 제한 없이 배달파트너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접근성 제고를 위해 쿠팡이츠배달파트너 앱 공지에 전국 쉼터 위치를 안내해 배달파트너 편의성을 높였다.
 
CES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여름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 가이드를 제작해 캠페인도 전개한다. 주요 내용으로 ▲온열질환 예방 안전수칙 ▲빗길사고 예방 안전수칙 ▲집중호우·태풍 행동요령 ▲사고 발생 시 대응 방법 등 배달파트너가 실제 운행 시 실천할 수 있는 필수 안전 수칙 정보들을 담았다.

 

더불어 CES는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문화 정착을 위해 이륜 차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를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정비 전문가가 현장에서 직접 이륜차에 대한 정밀 점검을 실시하고 브레이크 패드 등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체해준 여름 장마철 대비 점검행사에는 지난 6월까지 약 1천명에 이르는 배달파트너 들이 참석했다.

 

CES 관계자는 “혹서기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하게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각도의 지원책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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