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시원하게 먹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쿨(Cool)잼’ 먹거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여름철을 맞아 지난달 출시한 얼려 먹는 이색 빵 ‘여름타팥 크림빵’이 하루 평균 6천개씩 판매되며 출시 한 달 만에 누적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50여종의 제품 가운데 여름타팥 크림빵은 크림 빵으로 고소한 오트크림과 팥 앙금으로 속을 채우고 인절미 가루와 인절미 떡을 토핑으로 올린 것이 특징이다. 구입한 제품을 냉동고에 살짝 얼려 먹으면 맛을 배가할 수 있다.
여름타팥 크림빵의 높은 판매량은 달콤한 크림빵을 넘어 빵을 얼려먹는다는 차별화된 경험과 재미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시원하게 먹는 트렌드는 버거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노브랜드 버거가 지난 5월 출시한 아이스 디저트 ‘브랜드 바닐라 아이스’는 출시 두 달여 만에 3만개가 팔렸다.
또한 신세계푸드가군산 지역 유명 제과점 ‘이성당’과 손잡고 선보인 여름철 프리미엄 디저트 ‘1945 모나카 아이스크림’도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는 얼먹(얼려먹는) 트렌드에 맞춰 무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제품들을 선보인 것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 뿐 아니라 색다른 경험과 재미 요소를 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