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6일 부산서 '커넥트현대' 그랜드 오픈

등록 2024.09.03 14:10:40 수정 2024.09.03 14:10:47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부산광역시에 새로운 리테일 공간인 ‘커넥트현대’(CONNECT HYUNDAI)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커넥트현대는 ‘사람, 장소, 문화를 연결하는 플레이그라운드’를 표방하며, 현대백화점이 새롭게 제시하는 지역 특화 도심형 복합쇼핑몰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6일 부산광역시 동구에 도심형 복합쇼핑몰 커넥트현대를 그랜드 오픈한다. 공식 오픈에 앞서 4일과 5일 이틀간 프리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커넥트현대는 지하 5층~지상 9층 규모로, 최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물론 부산의 특색을 살린 로컬 콘텐츠 등 총 240여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문화·체험형 테넌트 시설 ▲MZ타깃 인기 브랜드 ▲부산 로컬 콘텐츠 ▲정상·이월 상품 복합 매장 등 각 층별로 특색 있는 공간과 브랜드를 배치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과 문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커넥트현대는 매장 곳곳을 전시·체험형 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가장 먼저 1층에 1층과 2층을 관통하는 약 5m 높이의 예술 작품 ‘더 비저너리’(The VISIONARY)를 배치했다. 더 비저너리는 ‘21세기의 가우디’, ‘소재의 연금술사’로 불리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이 디자인한 상상 속의 동물 조각 작품이다.

 

2층애서는 자연 채광과 다양한 식물이 어우러진 도심 속 자연 휴식 공간 ‘그리너리 라운지’(Greenery Lounge)가 이어진다.  9층에는 차세대 문화센터 브랜드인 ‘컬처커넥트’가 첫 선을 보인다. 

 

유아를 동반한 ‘영 패밀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체험형 문화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문화 콘텐츠 전용관을 마련해 키즈카페 ‘상상샘 플레이 뮤지엄’이 운영하는 ‘키즈 쿠킹 스튜디오’를 열고 유아발레전문 교육기관 ‘줄리스 발레’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발레스쿨’을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컬처커넥트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6일부터 18일까지 도쿄 장난감 미술관의 국내 첫 팝업스토어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도쿄 장난감 미술관의 축소판으로 꾸며져, 현지 놀이 전문가가 제안한 100여점의 원목 소재 장난감을 아이들이 만지고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되며, 현대백화점 홈페이지 및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다.

 

7층에 들어선 영 패밀리 고객을 겨냥한 키즈 크리에이티브 공간 ‘모카플러스’(MOKA PLUS)도 눈길을 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이 운영하는 모카플러스는 어린이들의 시각에서 회화, 조각 등 전시와 교육을 배울 수 있는 예술 창작 체험 공간으로 꾸며진다. 이곳에선 그림책을 주제로 다양한 예술 작품 전시회와 체험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커넥트현대는 MZ놀이터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20~30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로 매장을 채웠다.

대표적인 곳이 지하 1층에 들어서는 MZ세대 타깃 공간 ‘뉴 웨이브’(New Wave)로, ‘마뗑킴’,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커버낫’, ‘스탠드오일’ 등 MZ세대가 열광하는 K패션 브랜드 20여개가 입점한다.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의 ‘고디바 베이커리’가 1층에 부산 첫 매장을 연다. 고디바 베이커리는 지난달 더현대 서울에 국내 1호 매장이 들어선데 이어, 부산에 2호점이 들어서게 된다.

 

이와 함께 지하 2층 미식(美食) 큐레이션 공간 ‘마켓 125’에는 아사이볼과 스무디로 유명한 글로벌 디저트 브랜드 ‘오크베리’, MZ 핫플 도넛 카페 ‘노티드’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커넥트현대는 부산 로컬 컨텐츠로 차별화했다. 먼저, 부산을 대표하는 유명 맛집이 대거 들어선다.

 

부산대 크레페 맛집 ‘버터레코드’, 부산 3대 떡볶이 중 하나인 ‘다리집’, 부산 전포 카페거리 핫플 ‘카츠키친’, 해운대 딤섬 전문점 ‘딤타오’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브랜드가 부산 지역의 대형 유통시설에 입점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부산의 로컬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는 편집숍 ‘알티비피’(RTBP, Return To BUSAN Port)도 커넥트현대와 손잡고 지하 1층 MZ전문관 뉴 웨이브에 편집숍을 꾸렸다. 

 

3층에 들어서는 ‘부산행복상회’는 지역 내 인기 디자이너의 작품과 특산품을 팝업스토어 형태로 소개할 계획이다. 이곳에서는 커넥트현대 오픈을 기념해 12일까지 부산 로컬 브랜드 ‘부산맥주’ 팝업스토어와 리빙 소품을 판매하는 ‘부산 꾸며줘 홈즈 마켓’이 열린다.

 

커넥트현대는 주요 브랜드의 정상 상품과 이월 상품을 한 곳에서 판매하는 실속형 복합 매장을 선보인다.

 

1층과 2층의 패션 매장에는 ‘타임’, ‘마인’, ‘랑방컬렉션’, ‘타임옴므’, ‘시스템옴므’, ‘더한섬하우스’, ‘타미힐피거’ 등 한섬의 주요 브랜드와 ‘빈폴’, ‘잇미샤’, ‘리바이스’ 등 국내외 패션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매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3층과 4층의 여성패션과 수입의류관, 5층 골프·아웃도어, 6층 남성·스포츠, 7층 아동 매장의 경우, 정상 상품과 이월 상품을 동시에 판매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할 계획이다.

 

6층에는 나이키, 해외 명품 등 주요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행사 공간도 마련한다. 아울러 8층 리빙 매장에는 ‘이케아’ 팝업스토어과 ‘모던하우스’ 등이 새롭게 입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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