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 취약 계층 위한 '택시 호출 서비스' 도입

등록 2024.10.30 13:53:27 수정 2024.10.30 13:53:40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BGF리테일은 카카오모빌리티와 노인, 어린이 등 디지털 취약 계층을 위한 편의점 택시 호출 서비스의 도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9일 서울시 여의도 파크원 타워에서 ‘편의점과 모빌리티 서비스 간 연계 확대를 통한 국민 이동 편의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축사는 사회적 약자의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제안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희정 의원(부산 연제구)이 맡았다.

 

이번 협력을 통해 CU는 노인, 어린이 등 디지털 사각지대에 놓인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택시 호출 장소로 활용된다. 양사는 편의점을 출발지로 설정해 스마트폰 없이도 택시 호출 서비스를 지원하는 여러 방안을 모색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는 새롭게 도입되는 것으로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내년 중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인 및 어린이 외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의사소통이 어려운 방한 외국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택시 호출 서비스를 시작으로 편의점과 모빌리티의 연계성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민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비즈니스 강점을 활용해 ’우리 사회의 좋은 친구(Be Good Friends)’라는 기업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CU는 생활 속 공공 인프라로서 다양한 기업, 브랜드, 지역 사회 등과 협력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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