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 매장 앞은 한여름 무더위에도 20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방문객들이 줄을 길게 서 있었다.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6099900342_16646d.gif?iqs=0.4417045525974569)
【 청년일보 】 "산리오 덕후도, 뷰티 덕후도 만족할 수밖에 없는 조합이에요"
4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 매장 앞은 한여름 무더위에도 20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이날은 올리브영이 일본 인기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와 협업해 선보인 체험형 팝업스토어 '러브 썸머 위드 산리오 캐릭터즈'가 문을 연 첫날로, 오는 27일까지 약 3주간 운영된다.
올리브영은 일본 인기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와 손잡고, 여름 시즌을 겨냥한 체험형 팝업 공간을 선보였다. 뷰티와 캐릭터를 결합한 이번 행사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며 첫날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러브 썸머 위드 산리오 캐릭터즈' 팝업 행사에 비치된 산리오 캐릭터 미니부채.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6100728819_a8f836.jpg?iqs=0.009270966331931363)
입장과 동시에 방문객에게는 리플렛과 미니 부채가 제공된다. 손바닥 크기의 부채에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산리오 캐릭터들이 각기 다른 썸머룩으로 등장한다.
!['러브 썸머 위드 산리오 캐릭터즈' 팝업 내 꾸며진 '헬로키티의 헬시푸드' 존.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6100921712_1cc3d3.jpg?iqs=0.9258226877901823)
매장 내부는 바캉스 콘셉트로 구성돼 있으며, 모래사장·수박 수영장·서핑숍 등 여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 곳곳에 포토스팟이 마련돼 있다. 태닝한 모습의 캐릭터들이 감각적으로 배치돼 '귀여움'과 '여름 무드'를 동시에 살렸다.
팝업은 총 6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쿠로미의 모래성, 헬로키티의 헬시푸드, 마이멜로디의 수박 수영장, 포차코의 비치발리볼 클럽, 폼폼푸린의 서핑샵, 시나모롤의 트로피컬 뷰티트럭까지, 각 공간마다 사진 촬영과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다.
![이날 기자가 헬로키티의 헬시푸드' 존에서 체험 완료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6099894969_97511d.gif?iqs=0.20633263294834614)
리플렛에 체험 완료 스티커를 하나하나 붙여 나가면서 매장을 자연스럽게 한 바퀴 도는 구조다.
입구에 별도로 마련된 셀프 포토부스에서는 산리오 캐릭터즈 프레임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SNS 인증샷을 즐기는 MZ세대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날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20대 여성 A씨는 "산리오 덕후도, 뷰티 덕후도 만족할 수밖에 없는 조합"이라며 "너무 귀여워서 다 사고 싶다는 충동이 들 정도"라고 말했다.
!['러브 썸머 위드 산리오 캐릭터즈' 팝업 내 꾸며진 '쿠로미의 모래성' 존.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6100698652_5580e6.jpg?iqs=0.20464811705912656)
방문객은 총 6개의 테마 체험존 중 '쿠로미의 모래성' 존을 제외한 5곳에 마련된 스티커를 리플렛에 붙여 완성하면 바디 제품 3종으로 구성된 샘플 키트를 받을 수 있다.
![이날 기자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서 연두색 공을 뽑아 '포차코의 헤어&바디 라보에이치' 라인 중 라보에이치 샴푸를 선물로 받았다.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6099905969_818777.gif?iqs=0.6019324580277561)
현장에서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받은 공의 색상에 따라 스킨케어, 헤어, 바디 제품의 본품 또는 샘플이 증정된다.
이날 기자는 연두색 공을 뽑아 '포차코의 헤어&바디 라보에이치' 라인 중 라보에이치 샴푸를 선물로 받았다.
![이날 기자는 연두색 공을 뽑아 '포차코의 헤어&바디 라보에이치' 라인 중 라보에이치 샴푸를 선물로 받았다.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6100759839_ff3f51.jpg?iqs=0.4521955240882627)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산리오 협업 제품을 구매하면 금액대별로 미니 타투 스티커, 포토부스 이용권, 헬로키티 타포린백 키링을 비롯해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비치타월, 매쉬백, 워터보틀&참 세트 등 풍성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이번 팝업과 함께 올리브영은 홍대 상권 전체를 무대로 '홍대 빌리지 스탬프 투어'도 진행 중이다. 홍대 올리브영 매장 7곳과 마포 관광센터(R3)에서 리플렛을 수령한 후 3곳의 핵심 매장을 방문해 스탬프를 모으는 방식이다.
!['러브 썸머 위드 산리오 캐릭터즈' 팝업 내 꾸며진 '포차코의 비치발리볼 클럽' 존.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6100788394_7c2d78.jpg?iqs=0.0513930633934806)
핵심 거점 매장은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 올리브영 홍대 타운, 홍대놀이터점 3곳이다. 트렌드팟은 큐레이션 팝업 전문 매장으로, 현재 산리오 캐릭터 팝업이 이곳에서 진행 중이다.
체험 후 스탬프를 받을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홍대 상권 전용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올리브영 '홍대 타운'에 마련된 '일소X헬로키티' 팝업 존.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6100601748_af7c32.jpg?iqs=0.7764868057391499)
'홍대 타운'은 1층에 브랜드 팝업존이 있으며 메이크업 전문자격증을 보유한 구성원의 시연회를 주1회 개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매장이다.
현재 진행 중인 1층 일소X헬로키티 팝업 존에 스탬프가 마련돼 있다.
![이날 기자가 홍대놀이터점에 방문해 '홍대 빌리지 스탬프 투어' 스탬프를 찍고 있다.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6099912815_017973.gif?iqs=0.8032031573052302)
지난달 11일 신규 오픈한 '홍대놀이터점'은 남성 특화 매장이다.
3층에는 셀프 피부진단이 가능한 '스킨스캔' 기기가 마련돼 있고, HDEX 숍인숍,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도 갖추고 있다. 스탬프는 스킨스캔 기기 옆에서 찍을 수 있다.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 매장 앞은 한여름 무더위에도 20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방문객들이 줄을 길게 서 있었다.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611004104_7e3864.png?iqs=0.6680027987108625)
이번 프로모션은 홍대 상권 내 주요 올리브영 매장들을 거점으로 MZ세대 내외국인 고객들에게 매장별 다양한 K뷰티 체험 요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모으고' '완성하고' '보상받는' 참여형 행사를 선호하는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행사를 구성했다.
스탬프를 2개 이상 모은 고객은 거점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K-뷰티 본품 및 샘플 13종이 포함된 키트를 받을 수 있으며, 3개를 모두 모으면 자체 제작한 파우치까지 추가로 제공된다.
!['러브 썸머 위드 산리오 캐릭터즈' 팝업 내 꾸며진 '쿠로미의 모래성' 존.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6100892104_dd535b.jpg?iqs=0.5013038991338197)
올리브영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 매장이 가진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매장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을 K뷰티 필수 관광코스로 알려 나갈 방침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