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신제품 '말차에몽' [사진=남양유업]](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833/art_17548968858239_e233f0.jpg)
【 청년일보 】 '건강한 시작' 남양유업은 국산 말차로 완성한 신제품 '말차에몽'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의 라인업 확장으로, 브랜드 고유의 진한 맛에 글로벌 말차 트렌드를 더했다.
'말차에몽'은 국산 1등급 원유(세균수 기준)와 국산 녹차잎으로 만든 말차가루를 사용했으며, 은은한 말차 향과 고소한 우유맛이 어우러져 브랜드 고유의 진한 풍미를 완성했다고 남양유업 측은 설명했다. 해썹(HACCP) 시스템을 통한 위생·품질 관리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190ml 소용량에 6겹 멸균 테트라팩을 적용해 상온 보관이 가능하며, 휴대성과 간편성이 뛰어나 학교·사무실·야외활동 등 다양한 생활 공간에서 즐기기 좋다. 취향에 따라 얼음과 함께 시원한 말차라떼로, 차갑게 얼려 말차 아이스크림으로, 얼린 말차에몽을 갈아 말차빙수로도 즐길 수 있다.
말차에몽은 이 날부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이후 자사몰 '남양몰' 등 온라인 채널과 대형마트로 유통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류성현 남양유업 브랜드 매니저(BM)는 "말차에몽은 글로벌 트렌드로 주목받는 말차와 초코에몽 브랜드 고유의 진한 맛을 결합해 완성했다"며 "국산 말차를 사용하고 수십 차례의 시음 평가를 거쳐 맛의 균형을 맞춘 만큼,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