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포스터. [사진=SK에코플랜트]](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7/art_17576364848697_04696c.jpg)
【 청년일보 】 SK에코플랜트가 AI·로봇·반도체 분야의 혁신기술과 솔루션을 발굴하기 위한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SK에코플랜트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 대상의 개방형 기술혁신 공모전으로 지난 2020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SK에코플랜트는 공모전을 통해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고, 공동연구개발 및 자금 지원 연계를 통해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대학교, 호서대학교 등 총 14개 공공·연구·투자기관이 공동 주최한다.
모집 분야는 ▲산업용 공정 효율화(Industry AI) ▲생성형 AI ▲AI 보안 ▲웨어러블(Wearable AI) ▲로봇 ▲반도체 ▲연료전지 ▲기타 등 8개 분야다. 관련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오는 25일까지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의 팝업 배너 링크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수상작은 서류 검토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11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는 공동 기술개발 가능성, 적용 가능성, 사업성, 기술 우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진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공동 주최 기관들로부터 정부 자금 및 투자 유치 지원을 받게 되며, SK에코플랜트 및 관계사와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기술 고도화를 거쳐 사업화 등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SK에코플랜트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 외에도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반도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의 공동 기술 개발 및 협력에 적극 나서고 있다.
【 청년일보=김재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