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마트는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헬스앤뷰티(H&B) 기획전 '뷰티플렉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뷰티플렉스'는 롯데마트가 연중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뷰티 특가전으로, 2주간 약 1천여 종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보습대전' 테마로, 가을·겨울철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보습 제품을 중심으로 혜택을 마련했다.
주말 특가 상품도 풍성하다. 오는 16일까지 '메디힐', 'VT', '메디앤서' 등 23개 인기 브랜드의 '마스크팩 120종' 1+1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기초 스킨케어 149종'도 할인 판매한다. 같은 기간 '일리윤'의 바디케어 전 품목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4천950원 화장품' 라인업도 강화한다. 롯데마트는 행사 첫 날인 13일, 전문 제조사 '더마펌', '제이준'과 손잡고 기능성 스킨케어 9종을 신규 출시한다. 이들 상품은 롯데마트가 직접 개발한 단독 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기능성 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4천950원 화장품'은 롯데마트의 '가성비 뷰티존'에서 판매되고 있다. 고객이 가격 고민 없이 다양한 뷰티 제품을 한눈에 비교 및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전용 코너로, 전 상품을 4천950원 균일가로 구성해 7개 브랜드의 초저가 상품 28종을 운영 중이다.
고객 반응은 폭발적이다. 지난 9~10월 롯데마트의 '4천950원 화장품' 매출은 운영 초기(7~8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운영 매장 역시 런칭 4개월 만에 전국 80개 점포로 확대됐다.
대표적으로 폴란드 뷰티 점유율 1위를 기록한 '지아자(Ziaja)', 롯데마트 전용 상품 '미니페이스 by 끌레드벨' 등이 인기를 얻으며, 30~40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구매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4천950원 화장품' 라인업을 스킨케어 중심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대형마트를 찾는 주요 고객층의 니즈를 고려해 색조보다는 기초·클렌징·마스크 등 기본 제품군에 초점을 맞추고, 기미·미백, 탄력·주름 개선 등 기능성 라인도 강화할 방침이다. 오는 12월에는 탄력·광채·보습 케어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 3종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양우석 롯데마트∙슈퍼 퍼스널케어팀장은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의 뷰티 소비 부담을 덜고자, 초가성비 뷰티 프로모션과 초저가 상품을 함께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모두 갖춘 상품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