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대림산업이 경기도 화성에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선보이고 분양에 나섰다.
22일 대림산업에 따르면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 B-11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모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 형태로 분양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8층의 아파트 8개동으로 구성됐으며, 전용면적 65~84㎡ 606가구 규모다. 면적별로는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 등이다.
특히 대림산업이 개발한 라이프 스타일 맞춤 평면 ‘C2하우스’를 적용해 입주자 니즈에 적합한 구조 변경과 수납 극대화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단지는 ‘스마트 클린 앤 클리어 솔루션’을 적용했고, 지역 최초의 커뮤니티 내 사우나 시설을 포함해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으로 구성된 스포츠 센터 등이 들어선다.
또한 힐링 텃밭, 그린카페, 게스트하우스,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실내놀이터가 있는 맘스스테이션 등 기존 남양뉴타운 내 아파트에서 보기 힘든 최신 커뮤니티 시설이 대거 적용된다.
남양뉴타운은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어 추후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는 게 대림산업의 설명이다.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인 화성시청역 신설이 예정돼 있고, 서해선은 향후 신안산선과 연계 예정이며, 2030년까지 친환경 관광·레저 복합도시로 개발되는 송산그린시티가 가깝다.
대림산업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펜데믹 여파로 외출을 꺼리는 소비자들을 위해 e편한세상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8일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열었다.
청약을 앞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입지조건과 분양가, 청약자격과 전용 84㎡ 타입 유니트 등 구체적인 상품 정보를 영상으로 제공한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의 청약 일정은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당해지역 1순위, 다음달 5일 기타지역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다음달 13일이며 정당 계약은 11월 2~5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