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대림산업이 내년 1월 경기도 가평군에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을 선보인다.
이 단지는 가평군에 들어서는 최초 브랜드 아파트이자 최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9일 대림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는 가평읍 대곡리 480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98가구, 74㎡A 41가구, 74㎡B 67가구, 74㎡C 71가구, 84㎡A 169가구, 84㎡B 26가구 등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가평군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및 대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집값의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다주택자여도 주택 구입 시 대출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이상이 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이 단지는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직선거리 1.5km 내에 경춘선·ITX 가평역이 위치해 있어 ITX를 이용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대, 용산역까지 6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가평역에서 4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마석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정차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가평터미널, 가평대교 등이 가깝고, 단지 인근 경춘로 및 강촌로 등을 통해 설악IC, 화도IC 및 서울양양고속도로 강촌IC 진입이 용이하다.
이 단지는 가평읍 주거중심지에 조성돼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반경 1km 내에 하나로마트와 전통시장인 잣고을 시장이 위치해 있고, 가평군청을 비롯한 관공서, 은행, 의료시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가평초, 가평중은 반경 1km 내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가평고 또한 통학이 수월하다. 반경 1.5km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인 한석봉 어린이집, 가평 어린이집과 다수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이 인접해있고 한석봉 도서관이 위치해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와 인접한 칼봉산을 비롯해 도보 500m내에 한석봉 체육관, 종합운동장, 문화예술회관이 위치해 있어 단지 내 시설처럼 이용할 수 있고, 자라섬캠핑장, 칼봉산 자연휴양림, 연인산 도립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
특히 이 단지는 e편한세상만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된다.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가평 최대 규모와 최초 브랜드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게 입지부터 상품까지 차별화를 둔만큼 가평을 대표할 주거타운이 될 것”이라며 “최근 규제가 쏟아지는 수도권 지역에서 희소성 높은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신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에 위치해 있으며, 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