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 공략 통했다"...CJ올리브영, 옴니채널 브랜딩 캠페인 광고 400만뷰

등록 2021.08.20 16:47:55 수정 2021.08.20 16:48:05
최시윤 기자 chongi21@youthdaily.co.kr

공개 보름여 만에 조회수 달성...일상 속 올리브영 이용 경험 통해 MZ세대 '호응'
이달 31일까지 인스타그램서 ‘나만의 루틴 인증샷’ 이벤트 진행, 경품 제공

 

【 청년일보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옴니채널 브랜딩 캠페인 광고 영상이 공개 보름여 만에 유튜브 등에서 조회 수 4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 1일부터 옴니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브랜딩 캠페인을 전개, TV 광고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캠페인에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강점을 표현한 슬로건 “올리브영(매장) 가거나, 올리브영(모바일 앱) 켜거나”를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그룹 소녀시대 태연과 샤이니 키가 모델로 출연한 이번 광고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종 채널에 공개된 후 누적 조회수 400만회(19일 기준)를 넘어서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광고 속 태연과 키가 ‘올영은, 그냥 생활이에요’라고 말하며 자신만의 일상 속 올리브영 이용 경험을 나눠 MZ세대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분석이다.

 

또 올리브영은 매주 뷰티 인플루언서가 자신만의 뷰티∙헬스 노하우가 담긴 루틴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대표 상품을 즉시 배송하는 ‘오늘드림’ 서비스를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뷰티방앗간’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행사 상품 매출이 전월비 115%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경품 이벤트의 경우, 지난 16일 기준 8만명의 응모자가 몰렸다. 내달 1일까지 전국 매장 및 모바일 앱(APP)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등에게는 경품 1천만원을 비롯해 총 2천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일상에 스며든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에 공감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이번 옴니채널 브랜딩 캠페인에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오는 10월까지 캠페인을 지속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헬스앤뷰티 No.1 옴니채널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이달 3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나만의 루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리브영과 함께한 뷰티, 헬스 루틴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 다이슨 헤어 스트레이너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