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MZ세대 취향 저격에 성공하며 대표 멤버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가입 회원 2천9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CJ ONE'은 지난 2010년 론칭 이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로, CJ 브랜드를 포함한 30여 곳의 제휴 브랜드에서 편리하게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 가능하다.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알뜰한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 잡아 멤버십 포인트 이용 활성화, 이벤트 참여 등 멤버십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
CJ ONE 포인트 적립·사용과 연계된 제휴 브랜드 이용 금액도 지난 2021년에 비해 지난해에 15% 증가했고, 최근 5년간 누적 이용 금액도 20조원을 기록했다.
CJ ONE은 ▲최대 5%의 적립률 ▲엔터테인먼트, 쇼핑, 외식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전시·공연과 제휴를 통한 문화 마케팅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으로 이용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CJ ONE 신규 가입 회원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한 해 동안 100만 명 이상이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신규 회원 중 MZ세대로 불리는 10~30대가 약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령별로 보면 10대가 전체의 37%, 20대가 25% 순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외에도 VIP 회원의 71%가 10~30대 회원으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각종 이벤트 참여 등 앱 사용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CJ ONE은 오는 23일까지 신규 서비스인 '포인트 플러스' 선착순 1만 명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고, 대상자에게 포인트 리워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기영 CJ ONE 마케팅 파트장은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와 자체 시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20~30대 소비자들은 CJ ONE을 트렌디하고, 라이프스타일과 잘 맞는 서비스로 인식하고 있다"며 "올 한 해도 MZ 세대를 대표하는 멤버십 서비스로서 CJ ONE은 회원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 도입 및 혜택을 강화하고 제휴처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