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CJ올리브네트웍스가 광고와 마케팅 프로세스를 통합한 플랫폼을 내놓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가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지원하는 크로스 마케팅 플랫폼 '콜라비(ColLAB)'를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콜라비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다년간 쌓아온 제휴 서비스 영업력과 메시징 커뮤니케이션 업무 노하우를 결합해 탄생한 제 3자 타겟 메시지 광고 플랫폼이다.
콜라비는 국내 멤버십 기업들이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채널 기반의 광고 및 마케팅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크로스마케팅플랫폼(CMP)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차별화된 사업 모델로, 관련 비즈니스 모델은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
콜라비 서비스는 콜라비와 제휴된 멤버십 중 최적의 타겟 데이터를 선택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광고 캠페인 전 과정을 디지털화해 편리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콜라비는 현재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을 비롯해 통신사, 카드사, 포인트 멤버십 등 국내 대표 기업들의 총 1억 2천만 회원을 대상으로 국내 최대 수준의 타겟팅이 강점이다.
고객은 콜라비에서 1차 타겟 데이터로 가족 구성, 관심사, 소비 트렌드, 거주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인구 통계학적 요소, 경쟁사 소비 이력, 앱·웹 접속 이력, 통신 이력, 위치·지역 정보 등 프리미엄 2차 세그먼트 데이터를 선택하여 보다 정교한 타겟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클릭률, 구매 전환율과 같은 결과를 제공하는 대시보드 및 리포트 기능과 AI 기반 고객 매칭 캠페인 추천 등 고도화된 기능을 하반기에 추가로 선보인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콜라비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서비스 웹페이지를 통해 신규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타겟 데이터 모수의 10%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클라우드메시징팀장은 "콜라비가 제공하는 정교한 타겟팅 기반의 마케팅 서비스로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혜택과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며 "기존의 광고 플랫폼을 넘어서 다양한 기업들이 함께 협력해 나가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