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카드라이프 제공"...롯데카드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 3종 출시

등록 2023.12.13 09:33:45 수정 2023.12.13 09:33:45
이나라 기자 nrlee@youthdaily.co.kr

다양한 스타일의 사람이 공존하는 도시처럼 차별화된 혜택 제공
디지로카 브랜드 적용 첫 사례...향후 통합 브랜드로 강화할 계획

 

【 청년일보 】 롯데카드는 도시의 특성에 주목해 서로 다른 스타일을 지닌 고객 개개인에게 더 나은 카드 라이프를 제안하기 위해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City Edition)'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의 'City(시티)'는 '도시(都市)'의 영문표기이자 'Card Inspired by Taste of Yours(카드 인스파이어드 바이 테이스트 오브 유어스)'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들었다. 

 

이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영감 받아 탄생한 카드'라는 뜻으로 '서로 다른 스타일이 공존하며 어우러지는 도시처럼, 고객 한 명 한 명이 존중 받는 새로운 카드 라이프를 제안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은 '디지로카 Paris(파리)', '디지로카 London(런던)', '디지로카 Monaco(모나코)'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 한 장의 카드에 주요 온라인 쇼핑몰 멤버십을 모아, 이용 시 최대 5% 할인해주는 '디지로카 파리' ▲ 정해진 결제일 아닌 즉시결제 1% 캐시백, 나누기 혜택 등 자유로운 결제방식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로카 런던' ▲ 온라인쇼핑에 배달앱·통신·스트리밍 업종 할인까지 더한 디지털 통합 혜택 제공하는 '디지로카 모나코' 등과 같이 도시 별 특색을 담은 것이 이번 시티 에디션의 특징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세트(Set) 카드로 대표되는 '로카 시리즈'에 이어, 로카 페이즈2(Phase2)로의 변화에 따라 디지로카 브랜드를 입은 새로운 라인업 디지로카 시리즈를 선보였다"며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트렌디한 고객을 대상으로 정해진 방식의 기존 금융 생활이 아닌 고객이 주인공이 되는 새로운 카드 라이프를 제안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가 '디지로카(DiGi LOCA)' 브랜드를 카드 상품에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카드는 기존 디지털 기반의 비즈니스모델을 중심으로 적용되었던 디지로카 브랜드를 상품·서비스까지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로 강화, 앞으로는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가 제공되거나 온라인 특화 혜택이 있는 카드 상품에 디지로카 브랜드를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