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미국 MZ' 겨냥 광고 공개…"신조어 적극 활용"

등록 2024.04.03 12:24:53 수정 2024.04.03 12:24:53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폼 미쳤다' 등 신조어 담아…유튜브·구글·메타 등서 송출

 

【 청년일보 】 제너시스BBQ 그룹은 미국 MZ세대(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를 목표로 BBQ치킨에 대한 감탄사와 한국어 표현이 결합된 유튜브 광고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미국에서 진행되는 첫 광고로, 미국 BBQ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됐다.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을 말하는 법'이라는 말로 시작하는 광고는 'BBQ치킨 폼 미쳤다'와 '매콤 달콤한 내 최애'라는 문장으로 BBQ치킨의 맛을 표현했다.

 

기량이 좋다, 멋지다는 뜻으로 쓰이는 표현 '폼 미쳤다'와 가장 좋아하는 멤버를 뜻하는 아이돌 팬 사이에서 시작된 단어 '최애'는 한국 MZ세대 사이 유행하는 신조어다.

 

광고는 지난달 1일부터 유튜브, 구글, 메타를 통해 진행 중이다. 회사 측은 올해 말 틱톡을 중심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으로 확장하며 광고 효과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BBQ 관계자는 "BBQ의 미국 광고는 음식이 다른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가장 강력한 'K-문화'라는 것을 보여준다"며 "한국을 넘어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K-푸드의 대표주자인 BBQ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미국 50개 주 중 절반이 넘는 27개주에서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며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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