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불닭볶음면' 글로벌 캠페인 진행…소스 해외 공략 시동

등록 2024.10.11 08:32:02 수정 2024.10.11 08:32:02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불닭소스' 중심의 글로벌 캠페인 진행

 

【 청년일보 】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1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약 2개월 동안 중국 상하이, 영국 런던, UAE 두바이 등에서 현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 '스플래시 불닭(Splash Buldak)'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단일 브랜드로 약 2개월에 달하는 기간 동안 글로벌 스케일의 캠페인을 펼치는 것은 최초다.


이번 캠페인은 '불닭볶음면'으로 대표되는 불닭 브랜드의 영역을 '맛', '요리'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해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고객경험(CX)을 극대화하고자, 직접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찾아가 불닭소스 및 음식을 비롯해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구성으로 캠페인을 준비했다.


'불닭을 널리 퍼트린다'는 의미를 지닌 '스플래시 불닭'은 크게 3가지 구성으로 꾸려진다. 먼저 '불닭 라이더'는 스쿠터를 탄 호치가 도시 곳곳을 누비며 불닭소스를 나눠주고, 배달 기사를 따라가 고객에게 소스 제품을 함께 제공하는 소셜 스턴트 방식의 프로모션이다. 


실제로 사용 중인 소스 제품을 가져오면 불닭소스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소스 익스체인지'는 누구나 냉장고에 오래된 소스 하나쯤은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마지막으로 '불닭 어워즈'는 팬덤 기반으로 성장한 불닭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개최하는 첫 어워즈로, 팬들의 사연을 공모 받는 구성으로 꾸려진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스플래시 불닭'을 가장 먼저 선보일 곳으로 미국 뉴욕을 선정했다. 오는 11일부터 4일간 '불닭 라이더'를 진행하며, 동시에 타임스퀘어, 유니온스퀘어 등 메인 스트리트 5곳에서 불닭소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이어 17일부터 플랫아이언 빌딩 앞에 불닭존을 조성,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음식을 함께 포토존, 푸드트럭 등을 함께 운영하는 '소스 익스체인지'를 진행한다.


동일한 시기에 중국 상하이에서는 젠지 세대에게 인기 높은 현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8일부터 러러차(lelecha)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5일부터 불닭 콘셉트로 꾸민 패밀리마트에서 캠페인을 운영한다. 


이어 UAE 두바이, 영국 런던을 거쳐 다시 미국으로 돌아와 11월 7일부터 LA 파머스마켓에서 '소스 익스체인지'를 선보인다. 


이외에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서는 현지 트렌드를 고려해 불닭 푸드트럭 중심의 '스쿨&몰 어택' 이벤트를 준비했다.


'불닭 어워즈'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미국 전용으로 개설한 별도 사이트를 통해 모집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불닭에 대한 사연을 공모 받은 후 50인을 선정해 불닭 트로피와 스페셜 키트를 제공한다. 


이후 추가 선정을 통해 어워즈 수여식과 더불어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즐기는 서프라이즈 역조공 파티도 진행할 계획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불닭닷컴을 통해 불닭소스 샘플링 신청 접수를 받은 지 채 10시간도 지나기 전에 두 달 치 물량으로 준비한 샘플링 제품이 동이 날 정도로 캠페인 시작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세계 각국의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스플래시 불닭'은 불닭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이자, 라면을 넘어선 '맛'의 영역으로 넘어서는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