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삼양식품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한 '삼양1963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삼양1963' 출시를 기념해 열렸으며, 화려한 연출 대신 면·국물·우지가 지닌 풍미에 집중한 '프리미엄 라면 바' 콘셉트로 운영해 '근본 라면'의 본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의 네이버 사전예약이 7일분 모두 5분 만에 마감됐고, 팝업스토어 총 방문객이 1만명을 넘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장 반응 또한 뜨거웠다. 매일 오픈 전부터 대기 줄이 형성됐으며, 현장 웨이팅 등록은 일 평균 1천500여 건을 기록했다. 당일 예약도 저녁 시간 전에 대부분 소진되는 등 열기가 이어졌다.
조리된 삼양1963을 전용 텀블러에 담아 제공하는 서비스, 성수동 일대를 둘러본 뒤 재방문 시 텀블러를 무료로 세척해주는 프로그램도 주목 받았다.
삼양식품은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을 계기로 '삼양1963' 브랜드 경험을 한층 넓힐 계획이다. 성수 팝업에서 확인된 소비자 반응을 토대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하고, 프리미엄 라면 경험을 확장하는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우지 라면의 재출시 스토리를 알고 방문한 고객뿐 아니라 오픈런 후 재방문한 고객도 많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